Wookim

창업형 인간되기 5일차 본문

창업/라이프해킹스쿨

창업형 인간되기 5일차

개발자인 경우 2023. 3. 12. 18:26

작용 반작용의 원리

결과가 알고 싶은가?
실행하라.

변화하고 싶은가?
행동하라.

세탁기의 가격을 높이는 방법

  1. 세탁기 자체 기능을 개선한다
  2. 브랜딩 한다.

자기 자신의 가격을 높이는 방법또한 같다.

  1. 자기 자신도 자체 기능을 개선한다. - 자기계발
    • 자기 자신에 투자하라.
    •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라.
  2. 자신을 브랜딩 하라.

고통과 성취의 복리 법칙

 


100중 99명의 부정한다면

창업형 인간이 되기 위한 2가지

1. 정체성 확립

  • 생각을 논리적으로 정리하라.
  • 자기 자신에 대한 고찰을 하라.

2. 세계관 확장

  • 환경을 변화시켜라.
  • 창업을 하려면 창업하려는 사람들로 주위를 채워라.
  • 성공하려면 성공해본 사람들과 어울려라.

 


창업형 인간 데일리 체크리스트 5가지

  1. 나는 오늘 세상에게 작용을 했는가?
  2. 오늘의 나는 내일의 나에게 정확한 퀘스트를 부여했는가? (게임이론 - 퀘스트와 명시적 보상)
  3. 리스크와 열등감으로 방어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았나?
  4. 성장에 따른 스트레스를 받도록 환경설정을 잘 했는가?
  5. 세상에 대한 실험을 지속 중인가?

경제적 자유를 얻은 후 결국 불행해지는 이유

지인들의 세계관을 확정시켜라.

 

블로그 포스팅 과제

창업부트캠프 선행 과정 리뷰하기

 

1. 변화

5일이라는 시간동안 많은 변화를 하게 되었다.

첫번째로 자신을 의지 박약이라고 구박하지 않게 되었다.

 

인간은 망각의 동물이고 자신을 제대로 인지한 이후에는 

환경이 더 중요한 것임을 깨달았다.

그리고 회피동기를 이용해 체중 감량부터 실천중이다.

 

2. 공감

내게는 강의 내용이 충격적이고 상식밖의 이야기는 아니었다.

평소에 생각했던 것들을 정확하고 구체적으로 정리되어 전달 받은 느낌이었다.

가장 공감갔던 것은

세상에 대한 실험을 계속하는 것이 창업이라는 것.

 

3. 희망

내 자신을 바꿀 희망을 찾았다.

내 자신을 변화 시켜줄 환경의 중요성을 깨달았다.

두렵기만 했던 변화의 물길에 몸을 담굴 각오가 되었다.

 

5일동안 참 많은 것을 느꼈고 길면서도 짧은 오묘한 경험을 했다.

창업을 하든 하지않든 인생에 중요한 전환점이 되리라 생각한다.

 

만약 두려움을 극복하고 인생을 바꿀 용기를 가졌다면

한번 도전해보길 바란다.

 

그렇게 어렵지 않았다.

쉬웠다.

https://lifehacking.co.kr/startuppackage?key=55256 

 

5일 완성 창업형 인간되기 0원 | 라이프해킹스쿨

100% 환급! 최다 후기! 최고 만족도! 단 5일이면 누구나 창업형 인간이 되는 0원 창업 교육

lifehacking.co.kr

 

'창업 > 라이프해킹스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업형 인간되기 4일차  (0) 2023.03.12
창업형 인간되기 3일차  (0) 2023.03.09
창업형 인간되기 2일차  (1) 2023.03.09
창업형 인간되기 1일차  (1) 2023.03.08
Comments